logo

  • 협회소개
  • 정보나눔
  • 커뮤니티

협회소개

ci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의 CI는 인간과 사랑을 의미
 
keyword인간과 사랑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전문직을 강조합니다.
concept 양쪽 팔을 위로 향하고 있는 사람의 상반신을 나타낸 형태로 사회전반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였으며, 생명력과 젊음을 상징하는 청색계열의 색상을 주조색으로 점증시킴으로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사회의 기본 구성원인 개인과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지칭하는 2인칭 대명사인 U(you)자의 형태에서 모티브를 얻어 사회를 이루는 근간인 개인의 중요성과 희망찬 미래를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color 녹색(GREEN)으로 생명력, 신선한, 젊은, 편안한 등 생명력을 상징 인간의 존엄성에 기반한 사회복지사의 사명을 강조합니다.
 
사회복지사 캐릭터
 
상상의 캐릭터로 사회복지사의 소명과 일치하는 넉넉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체 형태선으로 구현하였으며 그 배색도 일치시켰습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모든 것을 보듬어 안을 수 있는 여유와 친근함을 표현하는데 주력함으로서 사회복지사의 의무와 사명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밝은 황강색은 가볍고 즐거운 이미지를 나타내며, 풍성함과 안정감을 상징하여, 미래에 대한 밝은 희망과 따뜻하고 친근한 사회복지사의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 캐릭터 보듬이
사회복지사 캐릭터 보듬이들
 
사회복지사 배지
 
Power Social Worker
국민과 함께하는 힘있는 사회복지사 한국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들의 자긍심 고취하고 국민과 함께 있는 힘있는 사회복지사임을 알리기 위해 "Power Social Worker"배지 달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로 활동하시면서 주위 분들에게 사회복지사임을 자랑스럽게 알리고 단결과 화합을 통해 힘있는 사회복지사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사회복지사들이 모두 함께 "Power Social Worker" 배지를 다는 캠페인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power social worker 배지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