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는
힘 있고 유능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협회게시판
뉴스레터보기
조회 수 25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일시 2016년 6월
2016년 06월 뉴스레터입니다.
   
「제10회 전국 사회복지사 체육대회」참가
「제10회 전국 사회복지사 체육대회」참가

   충북협회는 지난 5월 27일(금)~28일(토) 이틀간 전라남도 목포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사회복지사 체육대회’에 참여하였다. 올해 10회를 맞이하여 전라남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주재)가 주관한 가운데 ‘사회복지사여, 놀아라, 즐겨라, 행복하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사회복지사들의 화합의 축제가 개최되었으며, 전국 17개 지방사회복지사협회별로 선수 및 응원단 1,500여명이 참여하였다.

「2016년도 상반기 무료영화지원사업」실시
청원시니어클럽‘행복나무 카페’협약체결

   충북협회는 지난 6월 2일(목) 청주시에 위치한 SFX시네마 영화관에서 충북도내 사회복지사들의 여가 및 문화복지를 위한 상반기 “무료영화지원사업”을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금년도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회원복리 지원서비스로,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 충북협회 협약체결
  충북협회는 지난 6월 2일(목),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충북협회와 보수교육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직능 연계교육, 대체인력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 참여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는 협약을 체결하였다.
우민재단 사회복지사 모범 표창 수여
  충북협회는 오는 6월 8일(수)에 ‘2016 제3회 우민상’ 수여식과 관련하여 충북협회의 추천을 받은 모범 사회복지사가 선정되어 표창을 받는다. 사회복지 분야에 헌신하고 모범적 활동으로 귀감이 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수여되는 상으로 윤진우 사회복지사(보람동산 보람복지원 사회재활교사)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재)우민재단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복지사업, 장학사업,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6년 연회비 납부회원‘회원카드’발급 안내
  충북협회는 2016년도부터 연회비 납부자에 한해 회원증 카드를 발급합니다. 회원복리 혜택 이용시 사용 가능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회원복리 혜택을 위한 협약업체 연중 발굴 및 협회 홈페이지, 보수교육 교재에 게재)
‘대체인력지원사업’실시 및 신청모집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노인,아동,장애인,정신보건,노숙인 등)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연가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공백 시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2016년도 신규 사업인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대체인력지원신청시설과 대체인력 채용지원자는 기한내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란다.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위탁기관 확대 반대
   ‘사회복지사 자격정지․취소 등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와 관련하여 보건복지부는 현재 위탁기관인 한국사회복지사협회와 사전 협의도 없이,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의 전문성을 고려하지 않고 복수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앞에서 전국의 사회복지사협회가 힘을 모아 1인 시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복지사들의 응집력과 힘을 보여주어야 할 때입니다.
「6월 및 3분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안내
   6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충북 2개 지역(청주, 제천)에서 3회 실시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또는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는 매년 보수교육(8평점/1년)을 이수해야 한다.
 
사회복지사 자격정지․취소 등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이랜드 켄싱턴 호텔’설악, 평창 할인혜택 안내
 
‘아이파크콘도’여름성수기 할인 혜택 안내
 
2016년 사회복지사 리서치패널단 모집 안내
 
충북 회원복리 서비스 안내
 
cms자동이체

본 메일은 메일수신동의여부를 확인한 결과 동의하신 회원님께 보내는 소식지입니다.

본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한 이메일입니다.
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Copyright(C) 2007 충북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s Reserved.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퀵메뉴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질문과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