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는
힘 있고 유능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협회게시판
뉴스레터보기
조회 수 16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일시 2016년 9월
2016년 09월 뉴스레터입니다.
   
「8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6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8월 18일(목), 23일(화), 26일(금), 31일(수) 청주, 음성, 영동에서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2016년도 보수교육 이수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보수교육센터(http://edu.welfare.net/)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제1차 임시 운영위원회 • 임시 대의원총회 실시 안내
「문화여가 지원사업」“무료 연극 관람”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8월 24일(수),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 2016년도 『제1차 임시 운영위원회 및 임시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였다.『제1차 임시 운영위원회』의 안건으로는 ‘2016년도 일반․특별회계 2차 추가경정예산 건’으로 심의·의결 되었으며, 『제1차 임시 대의원 총회』 안건으로 1안) 괴산군지회 및 충주시지회 설립 승인의 건, 기타 보고사항으로 일반·특별회계 제2차 추가경정예산 보고, 상반기 사업진행 보고, 사회복지사업법 시행령•시행규칙 개정 추진경과 보고 순으로 진행되었다. 금번 회의를 통해 보다 나은 협회의 운영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었으며, 괴산군지회 및 충주시지회 설립이 승인되어 본격적인 활동을 기대해본다. 많은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생활시설 대체인력 지원사업 제2차 기본(기초)교육 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8월 25일(목)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인하여 연가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 공백시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대체인력지원사업』이 대상기관 확대 및 기본교육시간 단축, 파견일수조정 등 내용변경 후 대체인력 파견요원에 대한 제2차 기본(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휴(休)」지원 사업 참가자 사전모임 실시
  10월 3일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베트남 다낭으로 떠나는 해외여행 힐링 『휴(休) 지원』 사업 참가자선발을 완료하여 지난 9월 2일(금) 참가자 사전모임을 실시하였다. 사전모임을 통해 준비사항 등을 안내하고, 보다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참가자들이 모여 모임의 시간을 가졌다.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여행을 통해 소진된 몸과 마음의 재충전 기회를 제공하고자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회원복리 사업으로 힐링과 쉼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활력을 충전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도자 기초교육 실시 예정
  충북협회에서는 오는 9월 22일(목)부터 이틀간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도자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현장실습 체계를 확립하고,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강화, 교육을 통한 양질의 현장실습 슈퍼바이저를 양성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실시되며, 관심 있는 회원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
「2016년도 하반기 무료영화지원사업(북부권)」실시 예정
    오는 9월 22일(목) 『문화여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무료영화관람’이 도내 북부권 회원들을 위해 ‘제천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북부권(제천) 사회복지사들의 여가 및 문화복지를 위해 실시되는 회원복리 지원서비스로, 영화관람을 통해 잠깐이지만 ‘쉼’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소진예방과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
제7회 전국사회복지사 야구대회 실시 예정
    충북협회는 오는 9월 30일(금), 대전갑천야구장에서 열리는 『제7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배 전국 사회복지사 야구대회』에 참가한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과 업무과중 스트레스를 취미와 함께 동료애를 나누고, 지역별 네트워크 형성 등 교류와 친목도모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된다.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실시 예정
    충북협회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기획사업)으로 충북지역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Power social worker! grow up”』을 실시한다.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다양한 전문영역의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복지실천현장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을 지원한다.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충북지역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을 기대해 본다. 교육에 대한 일정 및 안내는 추후 협회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며, 도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2016년 기존 연회비 납부회원‘회원카드’발급 안내
    충북협회는 2016년도부터 연회비 납부자에 한해 회원증 카드를 발급합니다. 회원복리 혜택 이용시 사용 가능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회원복리 혜택을 위한 협약업체 연중 발굴 및 협회 홈페이지, 보수교육 교재에 게재
대체인력지원사업’지원일수 등 변경 및 파견자 모집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노인, 아동, 장애인, 정신보건, 노숙인 등)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연가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공백 시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2016년도 신규 사업인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업과 관련하여, (병가)지원일수 및 지원직종 확대 및 기본(기초)교육 시간단축으로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재 안내하오니, 대체인력지원신청시설과 대체인력 채용지원자는 기한내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월 및 4분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안내
     9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충북 2개 지역(청주, 충주)에서 6회 실시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또는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는 매년 보수교육(8평점/1년)을 이수해야 한다.
 
강점관점 해결중심 사회복지상담 교육(심화, 슈퍼비전과정) 실시 안내
 
충북 회원복리 서비스 안내
 
cms자동이체

본 메일은 메일수신동의여부를 확인한 결과 동의하신 회원님께 보내는 소식지입니다.

본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한 이메일입니다.
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Copyright(C) 2007 충북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s Reserved.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퀵메뉴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질문과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