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는
힘 있고 유능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협회게시판
뉴스레터보기
조회 수 15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일시 2017년 02월
2017년 2월 뉴스레터입니다.
   
2016년도 사업실적 및 회계결산 감사 실시
「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충북협회는 1월 12일(목), 『2016년도 사업실적 및 회계결산 정기 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정기 감사를 통해 2016년도 사업에 대한 실적을 점검하고, 회계집행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였다. 사무처에서는 전년도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하며, 앞으로도 회원들의 권익과 협회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청주서문시장 “삼발위(삼겹살거리발전위원회)”협약 체결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협약 체결

   충북협회는 1월 17일(화), 청주서문시장에서 충북의 사회복지사 회원들 복리향상을 위해 『삼발위(삼겹살거리발전위원회)』와 상호 협약을 체결하여, 협회 회원과 가족은 ‘삼발위’ 업체 방문시 이용금액의 10%를 할인 받을수 있게 되었다. 현재 삼겹살 거리에서 업체마다 다양한 테마로 삼겹살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 업체별 테마는 아래 표와 같다. 삼발위 업체에 사회복지사 회원카드(당해년도)를 제시할 경우 이용금액 할인이 가능하다. ‘삼발위’는 오는 3월 3일(금) 삼겹살데이를 맞아, 3·3·3축제(3월 3일부터 3일간)를 개최하며, 축제에는 삼겹살 무료시식, 배가 가장 많이 나온 사람을 선발하는 배둘레햄 왕자 선발대회, 목소리 톤을 겨루는 돼지 멱따기 대회, 킥복식 시범경기 등 다체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도내 사회복지사 회원들의 복리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사들의 복리향상과 더불어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길 바라며 상호 협력을 위해 실시하였다.

2017년도 정기 운영위원회의 • 정기 대의원총회 실시
도내 복지관련학과 간담회 (중부권 및 북부권) 실시
  충북협회는 1월 19일(목), 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 2017년도 『정기 운영위원회』 및 『정기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였다. 『정기 운영위원회의』는 ▲2016년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 ▲2017년도 제1차 일반•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충북사회복지사협회 운영규칙 개정건으로 진행되었으며, 『정기 대의원 총회』는 ▲2016년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 심의 ▲2017년도 제1차 일반•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보고, ▲충북사회복지사협회 운영규칙 개정 심의건으로 진행되었다. 2016년도 사업실적 및 세입•세출 결산건과 2017년도 제1차 일반•특별회계 추가경정예산(안) 건은 원안대로 심의되었으며, 운영규칙은 시군지회장을 협회 운영위원 당연직을 수행하도록 개정되었다. 충북협회는 이번 총회를 빌어 ‘올해에도 충북의 사회복지사 권익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협회에서는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충청권사회복지사협회‘(주)하나상조서비스’협약 체결
  충북협회는 충청권(대전, 세종, 충남, 충북)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으로 (주)하나상조의전서비스와 2월 2일(목), 청주에서 충청권사회복지사협회 회원들의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을 활성화하고, 협회 회원의 복리증진을 위해 상호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장례가 발생하였을 때 우리협회 회원일 경우 하나상조서비스 이용료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타 업체와 달리 후불제 방식으로 선납금과 위약금이 없어 이용자의 부담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복지사협회 및 하나상조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들의 복리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 깊다.’며 목소리를 모았다.
2017 복지관련학과 모범졸업생 표창수여 실시
  충북협회는 2017년도 졸업을 맞이하는 도내 복지관련학과 대학교 모범학생에게 충북사회복지사협회장 표창을 수여한다. 사회복지에 대한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학업을 충실히 이행한 모범이 되는 학생에게 수여하는 표창으로, 표창장과 부상품이 함께 수여되며 2월 2일(목), 충청대학교를 시작으로 충북도내 16개 복지관련학과 대학교 졸업생 18명에게 수여된다.
2017년도 충주시사회복지사협회 정기 총회 실시 예정
    지난해 창립된 충북협회 충주시지회는 오는 2월 17일(금), 한국자활연수원(충주시 안림동 소재) 교육관에서 충주시사회복지사협회 『2017년도 정기 총회』를 실시한다. 2017년도 충주시지회 총회 안건으로는 ▲2016년도 사업실적 및 사업결산 건,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사업예산안 건으로 진행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창의학습 사회복지+아카데미’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충북협회 시·군지회 직원 워크숍 실시 예정
     충북협회는 오는 2월 17일(금), 이틀간 괴산에서 협회 발전과 지회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고자 『시·군 지회 직원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올해 진행사업에 대한 공유와 시군지회 회원확대 및 관리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시·군지회간 화합과 협력을 통한 협회발전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모금회 지원(기획사업) 실시 안내
     충북협회는 오는 2월 28일(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기획사업)으로 북부권 지역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Power social worker! grow up”』의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할 예정이다.
2017년도‘대체인력지원사업’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노인, 아동, 장애인, 정신보건, 노숙인 등)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연가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공백 시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2016년도에 이어 금년도에도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전년도 사업평가에 따라 지원대상 및 지원일수 확대 등 일부 변경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2017년도 제15회 사회복지사1급 합격예정자 발표 일정안내
 
제20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공고
 
제20대 협회장 선거 TV후보자 합동토론회 실시 안내
 
선거관련 민원창구∙부정선거 접수창구∙후보자 게시판 개설 안내
 
충북 회원복리 서비스 안내
 
cms자동이체

본 메일은 메일수신동의여부를 확인한 결과 동의하신 회원님께 보내는 소식지입니다.

본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한 이메일입니다.
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Copyright(C) 2007 충북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s Reserved.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퀵메뉴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질문과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