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협회에서 진행하는 2022년 ‘3차(8월~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의 일정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오니, 일정에 맞춰 신청바랍니다.
※ 기타 사항은 사회복지사온라인교육센터(https://on.welfare.net) 또는 충북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월>
일시 |
차수 |
지역 |
교육대상 |
평점 |
영역 |
교육내용 |
강사 |
시간 |
정원 |
|||||||||||||
8/19 (금) |
21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정책 |
복지정책 이슈와 동향 |
신용규 |
3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 인권과 권리보장 |
김성현 |
2 |
|||||||||||||||||||
3교시 특별 |
채용에서 퇴직까지 -사회복지 노무 가이드- |
김정순 |
3 |
|||||||||||||||||||
8/23 (화) |
22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사회복지사의 전문성과 실천기술역량 |
김옥규 |
3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종사자의 안전과 인권보호 |
오봉욱 |
2 |
|||||||||||||||||||
3교시 특별 |
나를 찾는 여행 –첫 걸음- |
정재호 |
3 |
|||||||||||||||||||
8/31 (수) |
23차 |
충북종합 사회복지센터 207호(대면)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특별 |
저녁이 있는 삶, 재충전의 시간 |
김승수 |
4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인권챌린지”사례로 살펴보는 인권침해와 차별 |
이선희 |
2 |
|||||||||||||||||||
3교시 실천 |
『마음치유의 대화수업』 조직 내 관계를 회복시키는 대화요소 |
2 |
<9월>
일시 |
차수 |
지역/장소 |
교육대상 |
평점 |
영역 |
교육내용 |
강사 |
시간 |
정원 |
||
9/2 (금) |
녹화형 6차 |
녹화형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윤리 인권 |
사회복지윤리와 철학의 이해 |
김기덕 |
2 |
125 |
||
2교시 행정 |
사회서비스 전달체계 |
김형용 |
2 |
||||||||
3교시 정책 |
사회복지사가 꿈꾸는 복지국가 |
윤홍식 |
2 |
||||||||
4교시 특별 |
취약계층 대상 주거복지 현황과 과제 |
이정규 |
2 |
||||||||
9/6 (화) |
24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정책 |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과 정책과제 |
정현철 |
3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인권당당(人權堂堂)한 사회복지현장 만들기 |
서영협 |
2 |
||||||||
3교시 특별 |
사회복지사 리더쉽 및 창의적 역량 향상 |
강정모 |
3 |
||||||||
9/16 (금) |
25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보조도구를 활용한 아동청소년 상담 |
고윤순 |
2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실천과 아동인권 |
2 |
|||||||||
3교시 특별 |
10가지로 끝내는 파워포인트 기본ABC |
유진섭 |
4 |
||||||||
9/21 (수) |
26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사례관리 사업평가 및 성과관리 역량 강화 |
이은영 |
3 |
80 |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현장 위기? 대응! |
김호일 |
2 |
||||||||
3교시 특별 |
환경속의 인간 관점에 따른 사업계획서 작성 |
고이경 |
3 |
||||||||
9/27 (화) |
녹화형 7차 |
녹화형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윤리 인권 |
인권으로 읽는 사회복지 |
오승환 |
1 |
125 |
||
2교시 정책 |
사회서비스원을 이해하는 세가지 길 |
양난주 |
3 |
||||||||
3교시 행정 |
사회복지사가 꿈꾸는 복지국가 |
윤홍식 |
2 |
||||||||
4교시 특별 |
취약계층 대상 주거복지 현황과 과제 |
이정규 |
2 |
||||||||
9/29 (목) |
27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윤리인권 |
책임만 강요된 윤리강령과 인권의 딜레마 |
권혁철 |
2 |
80 |
||
2교시 실천 |
지역리더와 함께 만드는 슬기로운 주민조직화 사업 |
2 |
|||||||||
3교시 특별 |
사회복지사를 위한 힐링 및 소진 예방 |
원혜연 |
4 |
<10월>
일시 |
차수 |
지역/장소 |
교육대상 |
평점 |
영역 |
교육내용 |
강사 |
시간 |
정원 |
10/5 (수) |
28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대중문화로 배우는 사회복지’ 시즌2 |
김상진 |
2 |
80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시설에서의 회계윤리 |
이동섭 |
2 |
||||||
3교시 행정 |
실무에 필요한 회계지식 |
2 |
|||||||
4교시 특별 |
젠더관점에서 본 사회복지사 인권 |
성정숙 |
2 |
||||||
10/7 (금) |
녹화형8차 |
녹화형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윤리인권 |
모두의 존엄을 지키는 사회복지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
오선영 |
2 |
125 |
2교시 행정 |
사회복지 실습제도의 이해 |
전구훈 |
1.5 |
||||||
3교시 행정 |
사회복지현장실습 지도자교육(실습개관) |
송부연 |
1.5 |
||||||
4교시 특별 |
소규모시설을 중심으로 보는 사회복지실습지도과정(초기/중기/종결) |
유은진 |
1.5 |
||||||
5교시 특별 |
실습슈퍼비전의 이해 |
최미경 |
1.5 |
||||||
10/12 (수) |
29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발달장애인의 성 행동 이해와 지원 방법 |
정진옥 |
3 |
80 |
2교시 윤리인권 |
사회복지현장의 위험, 인권으로 톺아보다 |
권금주 |
2 |
||||||
3교시 특별 |
마음 공감 소통법 |
명혜원 |
3 |
||||||
10/14 (금) |
30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실천 |
성격유형을 통한 자신과 조직 이해하기 |
전구훈 |
3 |
80 |
2교시 윤리인권 |
주변에서 인권찾기 |
윤소윤 |
2 |
||||||
3교시 특별 |
사회복지사에게 필요한 용기 |
전성실 |
3 |
||||||
10/19 (수) |
31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윤리인권 |
지나치기 쉬운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윤리와 가치, 인권 들여다보기 |
이혜주 |
2 |
80 |
2교시 실천 |
대중문화로 보는 사회사업의 실천 |
2 |
|||||||
3교시 특별 |
호응을 부르는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
황산 |
4 |
||||||
10/26 (수) |
32차 |
실시간 (온라인) |
사회복지 시설•기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 (통합) |
8평점 |
1교시 정책 |
우리사회의 변화와 사회(복지)정책 동향 |
윤해복 |
3 |
80 |
2교시 윤리인권 |
모두의 인권 : 인권의 이해와 실천 |
송남영 |
2 |
||||||
3교시 특별 |
사회복지사를 위한 힐링 및 소진 예방 |
원혜연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