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는
힘 있고 유능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협회게시판
뉴스레터보기
조회 수 20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2017년 4월 뉴스레터입니다.
   
【 모금회 지원(기획사업) 】교육 실시
「10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충북협회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기획사업)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16일(목), 17일(금), 28일(화), 총 3회에 걸쳐 각 청주, 제천, 영동에서 인문학과 엑셀통계 교육내용으로 실시되었다.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교육은 6월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 쉽게 배우는 사회복지 예·결산 작성법 교육 】실시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협약 체결

충북협회는 지난 3월 23일(목)부터 2일간 『쉽게 배우는 사회복지 예·결산 작성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 실무자들의 예·결산 작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업무능력 향상과 실무회계 이해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기관 특성에 적합한 예산에서 결산까지 전 과정 기초지식습득과 실무현장에서 발생하는 실무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교육생은 ‘실무를 통한 설명으로 알기 쉽고 빠르게 교육내용을 습득하게 되어서 유익하였다’, ‘애매모호했던 부분들이 정리가 되어 기관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라는 등의 소감을 밝혔다. 향후 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 회원들이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2017년 제1차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
도내 복지관련학과 간담회 (중부권 및 북부권) 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4월 4일(화), 증평에서 제1차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2017년도 첫 보수교육으로, 올해 총 38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 이수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기 바란다. ※ 자세한 사항은 보수교육센터(http://edu.welfare.net/)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활시설 대체인력 지원사업’제1차 기본(기초)교육 】실시
  충북협회는 충청권(대전, 세종, 충남, 충북)사회복지사협회와 공동으로 (주)하나상조의전서비스와 2월 2일(목), 청주에서 충청권사회복지사협회 회원들의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을 활성화하고, 협회 회원의 복리증진을 위해 상호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장례가 발생하였을 때 우리협회 회원일 경우 하나상조서비스 이용료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타 업체와 달리 후불제 방식으로 선납금과 위약금이 없어 이용자의 부담이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복지사협회 및 하나상조 관계자는 ‘사회복지사들의 복리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매우 뜻 깊다.’며 목소리를 모았다.
【 「우암시니어클럽 팻카페‘카페 D.D.'」】협약 체결
  충북협회는 지난 4월 11일(화), “우암시니어클럽 팻카페 D.D.(이하 카페디디)”에서 협약을 체결하였다. 카페디디는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애견관리지도사 양성과정을 이수한 어르신들이 일자리로 참여하는 카페로,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반려견을 위한 호텔 및 유치원, 애견목욕 등 다양한 이용프로그램과 세미나실 대관이 가능하다. 충북협회 회원복리 향상을 위한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사 회원들은 이용요금 10% 할인가격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이용 부탁한다.
【「2017년 상반기(중부권) 무료영화관람」】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4월 12일(수) 『문화여가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무료영화관람’을 도내 중부권 회원들을 위해 ‘SFX시네마(청주시 율량동 소재)’ 영화관에서 실시하였다. 중부권(청주) 사회복지사들의 여가 및 문화복지를 위해 실시되는 회원복리 지원서비스로 ‘쉼’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소진예방과 업무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협회는 회원들의 문화복지를 위한 지원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문화 및 여가를 즐길수 있는 시간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다.
【 2017년 (기존)연회비 납부회원‘회원카드’발급 안내 】
   충북협회는 2017년도 연회비 납부자에 한하여 회원카드를 발급한다. 2017년 회원카드는 2019년까지 사용이 가능(해당연도 연회비 납부시 납부확인 스티커 발송 예정)하며, 카드 수령 후 회원복리 협약처에서 혜택 이용 가능하니,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
【 2017년 2분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실시 안내
  2017년 2분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충북 6개 지역(괴산, 음성, 증평, 제천, 청주, 충주)에서 12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또는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는 매년 보수교육(8평점/1년)을 이수해야 한다. 2분기 보수교육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보수교육 홈페이지 및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 2017년도‘대체인력지원사업’】실시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노인, 아동, 장애인, 정신보건, 노숙인 등)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연가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공백 시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전년도 사업평가에 따라 지원대상 및 지원일수 확대 등 일부 변경되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길 바란다.
【 운담 조재숙 작가‘사회복지사 선서문’】재능기부
  충북협회는 조재숙 작가로부터 ‘사회복지사 선서’ 전언을 재능기부 받았다. 조재숙 작가는 한국 및 충북 미술협회·문향묵연회 회원으로 활동중이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서예부문에서 3회나 입선하였다. 현재는 청주봉명1동, 강서1동 주민센터에서 서예강사로 활동중이다. 우리 사회복지사들을 위해 망설임 없이 선뜻 재능기부를 해주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건네받은 선서문은 액자제작을 통해 도내 사회복지사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다시 한번 ‘운담 조재숙’ 작가에게 깊은 감사를 전한다.
 
【 2017년 제11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실시 안내
 
【 충북 회원복리 서비스 안내 】
 
cms자동이체

본 메일은 메일수신동의여부를 확인한 결과 동의하신 회원님께 보내는 소식지입니다.

본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한 이메일입니다.
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퀵메뉴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질문과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