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청북도사회복지사협회는
힘 있고 유능한, 전문적인 사회복지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습니다.
협회게시판
뉴스레터보기
조회 수 17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일시 2016년 10월
2016년 10월 뉴스레터입니다.
   
「9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9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9월 2일(금) 청주(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총 6회에 걸쳐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을 실시하였다. 2016년도 보수교육 이수자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보수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보수교육센터(http://edu.welfare.net/)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이비컴 업무협약 체결
㈜제이비컴 업무협약 체결

   충북협회는 9월 22일(목),(주)제이비컴과 사회복지사 전문성 및 역량강화를 위한 연계교육, 사회복지사 진로 및 취업상담에 대한 협력, 대체인력지원사업에 대한 적극적 협력 등, 지역사회 복지발전과 네트워크 상호 정보교류를 위해 협력하고자 협약을 체결하였다.

「2016년도 하반기 무료영화지원사업(북부권)」실시
  충북협회는 9월 22일(목) 제천시에 위치한 ‘제천메가박스’영화관에서 충북 북부권역 사회복지사들의 여가 및 문화복지를 위한 “무료영화관람”사업을 실시하였다. 본 사업은 금년도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회원복리 지원서비스로, 향후 협회는 지회 활성화 및 효율적인 사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도자 기초교육 실시
   충북협회는 오는 9월 22일(목)~23일(금), 청주(충북종합사회복지센터)에서 『사회복지 현장실습 지도자 기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내실있는 사회복지 현장실습에 지도자를 양성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현장실습과 현장실습지도자들이 전문서비스 및 슈퍼비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생활시설 대체인력 지원사업 제3차, 4차 기본(기초)교육 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9월 29일(목)과 10월 7일(금), ㈜제이비컴과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연계교육을 총 2회의 걸쳐 『대체인력지원사업』 파견요원에 대한 3차, 4차 기본(기초) 교육을 실시하였다.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인하여 연가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 공백시 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이다. 본 교육을 수료한 대체인력 파견자에 대해서는 육아휴직 및 출산휴가의 대체인력자 공개채용을 준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제7회 전국사회복지사 야구대회 실시
    충북협회는 지난 9월 30일(금), 대전갑천야구장에서 열린 『제7회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배 전국 사회복지사 야구대회』에 참가하였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사회복지사협회가 주관하는 본 대회는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과 업무과중 스트레스를 취미와 함께 동료애를 나누고, 지역별 네트워크 형성 등 교류와 친목도모의 장을 마련하고자 실시되었다. 2013년~15년까지 3연패를 거둔 충북은 올해 아쉽게도 토너먼트 첫 경기 패배 후, 순위결정전에서 2승을 거두어 5위를 차지하였다. 대구협회의 우승으로, 차년도 『전국사회복지사 야구대회』는 대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휴(休) 지원」사업실시 및 사후모임 예정
    충북협회에서는 10월 3일(월)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해외여행 힐링 『휴(休) 지원』 사업이 진행되어, 오는 10월 14일(금) 참가자 사후모임을 갖는다. 사업에 참가한 회원들은 ‘잊지 못할 추억이 생긴 것 같아 너무 행복하다.’, ‘여행을 통해 지쳐있던 몸과 마음이 힐링된 것 같아 행복하며, 앞으로 업무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다시 현장에서 열심히 일할수 있을 것 같다.’ 라는 소감을 남겼으며,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향후, 협회에서는 본 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충북협회 창립 20주년 기념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 및 '작사공모전’ 이벤트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기념식 및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행사(11월 11일)를 진행 예정으로 행사에 앞서 충북사회복지사 협회만의 창작곡을 만들어 보급․ 활용하고자 ‘작사공모전’을 실시한다. 선별을 통한 당선작에는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전문 작곡가가 작곡을 맡아 창립기념식에 충북사회복지사 협회가로 불려질 예정이다. 『협회창립 20주년』 기념 ‘사회복지사 송년의 밤’ 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충북 복지관련학과 간담회 실시 예정
    충북협회에서는 총 3회의 걸쳐 북부권, 중부권, 남부권으로 나누어 도내 복지관련학과 조교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6일(수) 중부권, 10월 31일(월) 북부권이 우선 진행되며, 금번 간담회는 2017년도 졸업예정자(예비사회복지사) 사회복지사 자격증 신청절차 안내 및 상호교류를 위하여 진행된다.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실시
    충북협회는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기획사업)으로 충북지역 사회복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지원사업 “Power social worker! grow up”』을 실시한다.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다양한 전문영역의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복지실천현장에서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중심의 교육을 지원한다.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충북지역의 건강한 성장과 안정적인 서비스제공을 기대해 본다. 교육에 대한 일정은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신청바라며, 도내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2016년 기존 연회비 납부회원‘회원카드’발급 안내
     충북협회는 2016년도부터 연회비 납부자에 한해 회원증 카드를 발급합니다. 회원복리 혜택 이용시 사용 가능하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 회원복리 혜택을 위한 협약업체 연중 발굴 및 협회 홈페이지, 보수교육 교재에 게재
'대체인력지원사업’지원일수 등 변경 및 파견자 모집 안내
     충북협회에서는 도내 사회복지 생활시설(노인, 아동, 장애인, 정신보건, 노숙인 등) 종사자의 업무부담 등으로 연가를 활용하지 못하거나 병가, 경조사 등으로 교대근무 단기공백 시 효율적인 운영 및 해결을 위해 2016년도 신규 사업인 '대체인력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업과 관련하여, (병가)지원일수 및 지원직종 확대 및 기본(기초)교육 시간단축으로 변경되어 아래와 같이 재 안내하오니, 대체인력지원신청시설과 대체인력 채용지원자는 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분기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실시 안내
     9월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이 충북 2개 지역(청주, 충주)에서 6회 실시될 예정이다. 사회복지법인 또는 사회복지시설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는 매년 보수교육(8평점/1년)을 이수해야 한다.
 
국회토론회 “사회복지사제도 이대로 좋은가?” 사회복지사 전문성 향상을 위한 대토론회 안내
 
2017‘Power Social Worker’다이어리 공동구매 안내
 
충북 회원복리 서비스 안내
 
cms자동이체

본 메일은 메일수신동의여부를 확인한 결과 동의하신 회원님께 보내는 소식지입니다.

본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한 이메일입니다.
본메일은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바랍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Copyright(C) 2007 충북사회복지사협회 All Rights Reserved.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퀵메뉴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질문과답변